새소식

반응형
문제 (Problems)/퀴즈 (Quiz)

[문제적 남자] 그림을 보고 세종읍에서 도난 사건의 범인을 찾아라

  • -
반응형

1. Question

2. Approach

내가 싫어하는 단서 주고 범인 추적하는 문제ㅋㅋㅋㅋㅋㅋㅋㅋ

역시 잘 안풀려서 빨리 GG 쳤다.

 

힌트는 세로 칸이 14칸이라는 것.

그리고 세종읍에서 한글과 관련 있을 것이라는 것.

한글에서 자음은 총 14개이고, 이것을 그래프에 대입하면...

  • 빨강 : 8-4-9 = ㅇㄹㅈ (오렌지)
  • 노랑 : 6-7-8 = ㅂㅅㅇ (복숭아)
  • 초록 : 11-11-2 = ㅋㅋㄴ (코코넛)
  • 파랑 : 6-2-2 = ㅂㄴㄴ (바나나)
  • 보라 : 5-14-1 = ㅁㅎㄱ (무화과)

따라서 답은 과일가게 사장인 이탱귤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